티스토리 뷰

일상생활꿀팁

구글검색기록삭제

정부정책소개 2016. 9. 26. 13:19

안녕하세요.

요즘은 개인 프라이버시가 정말 중요한데요.

개인정보는 말할것도 없거니와 인터넷 사용기록이나 SNS에 올리는 글 하나하나가 민감하게 생각되더라고요.

오늘은 그 가운데 구글검색기록 삭제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가끔 인터넷을 하다보면 검색기록이 남아 있어서 다른사람들이 내가 어떤 검색을 했는지 보게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괜히 잘못한거도 없고 이상한거 검색도 안했는데 왠지 다른사람들이 내가 최근에 어떤걸 검색하고 뭘 봤는지 보게된다는게 그리 유쾌하지만은 않더라구요!




1. http://www.google.co.kr 접속


먼저 구글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신뒤 로그인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구글계정 로그인창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본인이 사용하시는 구글아이디를 입력하시고 로그인해주세요!




로그인한뒤 설정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My Activity가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보면 제가 최근에 구글에서 검색한 내용이나 유튜브등에서 시청한 내용들이 나옵니다.




모든제품 ▼ 이라고 표시된곳을 누르시면 검색 / 광고 / 동영상 검색/ 이미지 검색/ 지도 / Play / YouTube등 본인이 삭제를 원하는 부분의 검색기록만 지울수도 있고 전체를 다 삭제할수도 있답니다.




제가 유튜브에서 시청한것중에 감동의 여고생 몰래카메라가 있는데 이거 이상한거 아니에요 ㅠ

그냥 유튜브 메인에 있길래 시청했는데 이런것도 다 기록에 남다니..

세상 참 무섭네요 ㅋㅋ

일단 모든제품 선택하시고 삭제를 누릅시다!




삭제를 누르면 위와같이 Delete activity By / Other Google activity / Activity controls 등의 메뉴가 뜨는데요. 우리는 삭제를 할꺼니까 Delete activity by 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삭제를 원하는 기간 ( 지난 1일, 1주일, 4주일 , 항상) 등을 선택하신후 삭제버튼을 누르면 끝!


이걸로 구글에서 검색한 최근 한달간의 모든 검색기록이 삭제되었습니다.

어떤가요? 이제 뭔가 홀가분해진 느낌이랄까요 ㅋㅋㅋ

인터넷에 나의 흔적을 남기고 싶지 않을때, 구글 검색기록부터 삭제해보세요 :D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